청소년 창의융합 기획단 주최로 세종시 청소년 페스티발 열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청소년 창의융합 기획단 (이하 청창기. 단장 이상훈)은 5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세종시 반곡동 소재 비오케이 아트센터에서 제1회 ‘뽐뿜 페스티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뽐뿜 패스티발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세종시 청소년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능력을 뽐내고 재능을 표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목적과 취지에 동참하는 지역 상인들과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하여 스파비스 입장권 10매, 솜사탕 100개, 도넛 300개 무료 증정 등 총 500만원 상당의 부상과 다양한 경품을 후원할 계획이다.
패스티발에는 상병헌 시의장, 강준현 국회의원을 비롯한 세종시의원 8명과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이 함께 참석하기로 약속하며 청소년 문화 행사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보여주기로 했다.
조소연 총괄이사를 비롯한 운영진들은 6개의 학생 참여 주요행사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5개의 부대 행사 및 인공지능 세미나를 준비하였다. 1회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세종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행사로서의 대규모 스케일의 개최를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 시민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문화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도 밝혔다.
이상훈 단장은 “학생들의 정서적 교류가 줄어들고 있는 점이 안타깝고, 개인의 다양한 능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주고 싶다.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자존감을 키우고 행복한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을 다하겠다. 또한, 청창기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청소년 행사를 통해 세종시에 역동성을 불어 넣는 활동에도 앞장서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청소년 창의융합 기획단은 ▶청소년이 꿈을 펼치고 다양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사회적 문화 기반 등을 마련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