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환경부장관 만난 최민호 당선인, 세종보 존치 건의

기사승인 2022.06.23  11:35:16

공유
default_news_ad2

- 한화진 장관, “최민호 당선인의 성공적인 시정4기 운영을 응원한다”

최민호 당선인, 한화진 환경부 장관과 면담

세종보 존치 필요성 설명·안정적 담수 처리 방안 등 협의

한화진 환경부장관과 면담에 앞서 악수는 나누는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사진 오른쪽)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당선인이 지난 2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만나 도심 내 친수공간 확보 등 세종보 존치 필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안정적인 담수 확보·처리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면담은 최민호 당선인이 제4기 세종시정의 운영과 관련해 각 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정부 부처로는 지난 14일 이상래 행복청장, 이상민 행안부 장관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최민호 당선인은 이날 면담에서 세종보는 4대강 사업과는 달리 친수공간 조성을 위해 4대강 사업 이전에 계획된 수중보로, 세종시 건설의 특수성을 고려해 존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당선인은 “세종보 존치를 통해 수량이 확보될 경우 도심 내 친수공간 조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위락·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도시의 역동성을 부여할 수 있다”며 세종보 존치를 건의했다.

그러면서 현재 양화취수장 사업으로 환경부가 전액 부담하고 있는 사업비는 세종보 운영 재개와 연계해 수질개선에 집중하는 쪽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추가로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사업은 세종보 해체 결정에 따른 하천 수위 저하로 유지용수 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는 양화취수장에 용수를 공급하고, 도시관리용수를 확보하고자 추진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한화진 환경부장관은 “세종보는 도시건설 차원에서 달리 접근해야 할 측면이 있다는 점을 이해하고 공감한다”며 “앞으로 지역주민과 전문가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구체적인 보 처리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장관은 “최민호 당선인의 성공적인 시정4기 운영을 응원한다”며 “환경부에서도 거기에 필요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