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서미애 회장 당선
세종시교육청, 2022년 학교운영위원장 역량강화 연수 실시
운영위원장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통해 소통·협력하는 운영위원회 문화 조성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최은희,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9일 오후 본청 2층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운영위원장 144명을 대상으로 ‘2022 학교운영위원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교운영위원회 문화를 조성하고 학교자치 활성화를 제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성장하는 학교 공동체를 위한 운영위원장의 역할과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다.
특히, 학교운영위원회의 활동 방향성, 위원 간 소통 및 갈등 해결 방법,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위한 운영위원장의 역할 등에 대하여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최은희 부교육감은 “이번 운영위원장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에서 운영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학교교육에 대한 관심이 제고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1부 연수에 이어 세종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선출이 있었다.
협의회장 선거에는 서미애(다정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직전 회장이 재선에 나서 단독으로 당선이 됐다.
서미애 회장은 2021학년도 회장에 이어 2022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를 이끌게 되었다.
2명인 감사에는 최병조(세종중학교 운영위원장)위원장 1명이 입후보를 해 자동 당선이 됐다. 1명은 추후 회장이 지명 임명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