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병헌 의원, 아름초 5학년 학생들과 실시간 온라인 의회교실 진행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는 9월 30일 아름동 아름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과 함께 본회의장과 의원 집무실, 학교를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연결하는 ‘찾아가는 온라인 의회교실’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의회교실의 특징은 학교 컴퓨터실을 이용해 학생들의 개별 접속을 지원함으로써 프로그램 운영에 생동감을 높였다는 점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세종시의회 홍보 동영상 시청, 지역구의원과의 만남 시간, 의회 퀴즈, 표결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세종시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지역구 의원인 상병헌의원(민주당, 아름동 제10선거구)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 의회와 의원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질문하는 시간을 갖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상병헌 의원은 의원실 내부를 직접 소개하고, ‘아름2중 신설’ 및 ‘친일인명사전 도서관 보급’ 등 지역구 현안 해결 성과와‘의원이 된 계기’, ‘의원 일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 ‘의원이 되기 위해 했던 노력’ 등 의회와 의원에 대한 다양한 질문에 충실히 답변하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소통했다.
끝으로 학생들은 2분 자유발언을 통해 ‘세종에 대형쇼핑몰이 생겼으면!’이란 주제로 의견을 발표하고, 찬반투표로 표결을 거쳐 의회 의사결정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기도 했다.
상병헌 의원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바깥 활동 제약으로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이 부족해져 안타깝다”며 “이런 상황일수록 주변 친구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돈독한 우정을 쌓아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오는 10월 29일 나래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병헌 의원과 함께 하는 찾아가는 온라인 의회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병헌 의원 경력
(현)제3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현)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 위원장
(현)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상무위원
(전)제3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장(전반기)
(전)제21대 총선 강준현 후보 공동선대본부장
(전)제20대 총선 이해찬 후보 공동선대본부장
(전)제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후보 정무특보
(전)제4회 지방선거 서울시의원 출마
▶학력 국민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
▶상훈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