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 제2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기사승인 2021.08.10  15:27:05

공유
default_news_ad2

빅데이터로“세종을 널리 이롭게”

제2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9월 30일까지 접수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국민들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시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을 위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이 세종에서 열린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0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2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아이디어를 받는다.

시민이 제안한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로 도시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문제 해결책을 구현하는 게 목적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주제는 ‘빅데이터로 세종을 널리 이롭게’이며 공공·민간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방안이나 스마트서비스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마감기한까지 시민참여형 모바일앱인 ‘세종시티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티앱과 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오는 10월 중 1차 서면평가를 통해 상위 10명(팀)을 선정하고, 2차 발표평가 후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을 선정하여 상장과 총 4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배영선 도시성장본부장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심사과정에서 시 유관부서도 참여해 아이디어 실현가능성을 검증하고 정책활용가능성도 중점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향후 빅데이터 분석 시 우선과제로 검토하여 시정에 구현할 계획이다.

배영선 도시성장본부장은 “스마트도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도시인 만큼 시민들의 불편사항과 목소리를 듣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 서비스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