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ㆍ세종여성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협약식

기사승인 2021.07.23  19:43:44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ㆍ세종여성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협약식 가져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 복지발전 위해 사단법인 세종여성과 업무협약 체결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사단법인 세종여성(상임대표 정종미)은 23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복지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지원 활동, 지역주민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지역자원 연계에 필요한 정보 공유 및 사회공헌 참여·지원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단법인 세종여성은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성 평등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창립 되었으며 인권 옹호사업, 여성 역량강화 및 자립지원사업, 정책제안사업, 돌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날 세종여성은 업무협약 체결과 더불어 협의회 36번째 단체회원으로 가입하며 협의회와 함께 복지 행정수도를 완성하는데 함께 하기로 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과 사단법인 세종여성 정종미 상임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

김부유 회장은 “우리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여성단체인 세종여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더불어 협의회와 함께 복지 행정수도 완성에 동참해주시니 큰 힘이 된다. 양 기관이 상호협력 하여 상생 발전하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정종미 상임대표는 “협의회와 세종여성은 다양한 자원과 정보를 공유할 일이 많을 것 같다. 적극 협력해 우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조금 더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