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교육청, 전국 최초 관내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 100% 배치

기사승인 2020.02.18  16:01:48

공유
default_news_ad2

- 각종 감염병에 신속 대응체계 구축, 학생 건강권 확보, 청신호

전국 최초ㆍ읍면지역 30명 이하 소규모 학교도 보건교사 배치

3월 개학에 맞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부터 안전한 학교생활 보장

세종시교육청은 3월 신학기부터 전국 최초로 관내 모든 교육기관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새 학년도부터 관내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3월 신학기 개학에 발맞춰 전문성 있는 보건교사를 모든 학교에 배치함으로써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질병 치료와 예방, 비만 등 만성질환, 성교육, 정신건강 위기학생 관리 등 학생건강과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세종시는 지난해까지 총 92개 초⋅중⋅고등학교 중 86개교(93.4%)에 보건교사가 배치되어 학생들의 건강과 보건교육을 담당해왔다.

하지만 소규모학교인 6개교는 인근 학교 보건교사가 주 2회 순회근무를 했으나 오는 3월부터는 개교학교 2개교를 포함한 94개교,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하여 학생의 건강을 챙길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즉시 대처가 어려운 읍면지역의 30명 이하 소규모학교까지 보건교사를 전면 배치한 것은 전국 최초 사례이다.

연동중학교 김용석 교장은 “3월 개학과 동시에 학생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에 대해 많은 고심이 많았는데 학생 보건교육, 가정에서의 건강관리, 감염증 확산방지 등 전문적인 의료 역할을 해줄 보건교사를 배치한다고 하니 매우 환영한다”고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최근 가정⋅사회환경의 변화, 그리고 돌봄, 방과후 학생의 증가 등 학습환경의 변화로 학교는 다양한 측면에서 교육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세심한 손길이 필요한 때”라며, “세종시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 배치로 학교내 각종 감염병 예방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달 말, 학생 수 1,000명이 넘는 대규모 학교 13개교에 보건교사의 업무를 보조⋅지원하는 ‘보건 강사’를 추가 배치한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 배치’로 한층 더 안전하고 신속한 학교 보건체계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