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 지체장애인의 날 어울림 한마당 개최

기사승인 2019.11.15  14:09:11

공유
default_news_ad2

2019년 세종특별자치시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

11월 11일은 지체장애인의 날

세종특별자치시지체장애인연합회 연합회 김경철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경철)는 15일(금) 오전 11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연수원 대연회장에서 2019년도 세종시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권리회복을 통한 "인간의 존엄성과 및 평등" 구현을 위해 세종시 지체장애인 상호간의 역할관계 정립과 사회참여 의식을 제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 함양과 자긍심 고취 및 화합의 장을 실현코저 매년 11월 11일을 지체장애인의 날로 제정한 기념일로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바른미래당 세종시당 위원장인 김중로 국회의원,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 이순근 세종시 보건복지국장,고소환 세종시 장애인후원회장, 정찬의 사랑의다리 장학회 원장,한국교통장애인협회 길현명 회장, 전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이종승 사무처장을 비롯 세종시 각급 장애인 단체 회장 및 장애인 가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뤄졌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이 세종누리학교 이주용 학생에게 표창을 주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기념식에 앞서 세종시 지체장애인 발전을 위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있었다. 표창 대상자는 다음과 같다.

▲세종시장 표창 양명순(송림사 주지) ▲세종시의회 의장 표창 신대영(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 ▲세종시교육감 표창 이주용(세종누리학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 정회신(도담동 분회장), 홍성열(정회원) ▲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장 모범직원 표창 선우용서,김원래,송석원 ▲감사패 김시유(태명산업 대표),황수현(나성전집 대표),김재국(중부그린 대표),김옥화(세종시장애인 후원회)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김경철 회장/사진 세종인뉴스)

이어 김경철 지체장애인연합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세종시지체장애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은 지역사회 내 지체장애인의 화합과 교류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가족사랑을 실천하며 서로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열린 문화행사임을 강조했다.

또 이날 기념식을 통해 장애인의 권리회복과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세종시 지체장애인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사회참여 의식을 제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지체장애인 연합회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단체회원으로 가입 세종시지체장애인들을 위한 각종 복지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