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2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하반기 맞춤형 장학사업 총 601명 선발, 3억 8천만원 장학금 지급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 영, 이하 진흥원)은 2024년 지난 19일, 세종시청에서 2024년도 2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진흥원은 맞춤형 장학사업 하반기 모집을 통해 선발된 601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총 3억 8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이 중 40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최민호 진흥원 이사장이 직접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수여식에서는 장학증서 전달 외에도 세종시의 인재양성을 위해 5,000만원을 기탁한 농협 세종본부의 장학기부금 기탁식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특히 2024년도에 선발된 첫 번째 세종시 해외유학생인 김기훈 학생이 ‘꿈의 씨앗을 키우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장학생들에게 특강을 펼쳤다. 김기훈 학생의 특강은 참석한 장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의 도전과 성취에 대한 귀감이 되었다.
최민호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람이 곧 최고의 자산”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시작된 장학사업이 세종시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 인재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세종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더 큰 꿈을 꾸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교육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