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자연의벗, 탄소중립실천, 민·관·산 협치 구현

기사승인 2022.12.28  14:47:23

공유
default_news_ad2

㈜아림사이언스, 미세먼지 측정기 기증…환경·사회적 가치 실현

사회공헌활동으로 탄소중립실천마을 조성사업 동참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대전 소재의 공학기업 ㈜아림사이언스(대표 김상인)가 28일 조치원읍 평리에 실내·외 미세먼지 측정기 6대를 기증하면서 탄소중립실천마을 조성을 위한 민·관·산 협력모델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날 기증식에는는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김충식·이현정 세종시의원, 김정섭 조치원읍장,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 류철식 세종종합사회복지관장, 장은정 세종YWCA 부장 등이 자리했다.

이번 기증은 마을의 주거환경 가치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연결하기 위해 세종자연의벗(대표 강형빈)이 주관하는 ‘탄소중립실천마을 조성사업’에 따라 마련됐다.

‘평리 탄소중립실천마을’은 지역사회-지자체-중소기업의 협치로 ‘지역사회 코로나19 대응 환경 연합모델’ 발굴하기 위한 공모사업으로 시를 비롯해 세종자연의벗, 평리마을관리협의체, ㈜아이빌트가 민관협력체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아림사이언스(대표 김상인)에서 평리 이충환 이장에게 미세먼지 측정기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세종자연의벗 제공)

시는 앞서 지난 9월 16일 탄소중립실천마을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세종자연의벗과 지속가능한 환경 연합모델 구축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미세먼지 측정기를 기증한 ㈜아림사이언스는 평리 마을관리소 앞, 경로당 앞, 문화정원에 측정기를 설치하고 마을환경교육과 시민연구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세종자연의벗 또한 미세먼지 측정 정보를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는 전자알림판을 마을에 제작·설치하기로 했다.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마을단위의 주도적인 민·관·산 환경연합체 구축은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의미 있는 길”이라며 “이번 기증식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