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3대 에어로빅힙합협회 강해정 회장, 10년 전 약속을 지켰다
![]()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전북에서 초등학교 교감에서 교장으로, 세종시 두루초등학교 공모제 교장으로, 세종시교육청 장학관에서 학생생활안전과 과장으로,역사 깊은 연세초등학교 교장으로 정년퇴직 후 한국영상대학교 강단에서 독특한 이력을 가진 주인공은 지난 29일(토) 제3대 세종특별자치시 에어로빅힙합 회장으로 취임한 강해정 회장이다.
강해정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지난 2014년 두루초등학교 신설학교 교장으로 부임하고· 처음으로 학생들에게 동아리 활동으로 시작한 에어로빅힙합 분야에서 그 해 아동부 전국 스포츠클럽 대회 1등, 2015년 전국체전에서 초등부 삼인조경기 3위를 일궈내면서 에어로빅과 인연을 맺었고,퇴직 후 회장이 되어주겠다고 약속하고 10년만에 제3대 회장을 수락하고 취임식을 하게되었다고 말했다.
![]() |
제3대 세종시 에어로빅힙합협회장 취임사를 하는 강해정 회장(사진=세종시에어로빅힙합협회) |
또 이날 회장 취임식을 조금은 색 다르게 하고 싶어서 직접 기획부터 참여하며 여러번의 미팅을 통해 기부패션쇼와 장학금 전달식, 그리고 덕담나누기 등 행사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이사, 대의원, 그리고 지인들과 함께 모여 축하해주고 기뻐해 줄 수 있는 행복한 취임식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취임식에서는 강해정 회장이 직접 준비한 꿈나무 선수 지원 장학금 전달과 세종시사회공헌센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100kg)기부식도 함께 진행해 이채를 띠기도 했다.
이어 세종시체육회 오영철 회장이 협회 발전기금으로 500만원을 전달하고 협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세종시의회 김현미 행정복지위원장, 김현옥 의원, 여민전 의원과 세종시체육회 오영철 회장,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김부유 회장,석원웅 세종SA축구단장,최옥희 아나운서,이춘희 전 시장의 부인 서명숙 여사,세종교육연구원 임전수 대표 등을 비롯 세종시교육계 지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 |
한편, 이날 앞으로 협회를 함께 이끌어갈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회장 강해정(전 연세초교장) / 부회장,임보수(세종엔젤스모델협회장)·이연아(세종엔젤스모델협회 국장)·신중진(도담초등학교)·고수형(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 / 이사 정문희(주,덕은통상 대표이사),조민경(배움터지킴이),이서현(배움터지킴이),신하원(피아노학원 원장),박현숙(장영실고 운영위원장),김성희(한의원 실장),이경원(청소년교육복지상담사),최지혜(지도사),정연우(지도자)정나영1(지도자)최은혜(지도자),정나영2(지도자),김승선(지도자),행정감사 정경미(자영업),회계감사 이수경(마을학교 강사) 등이다.
강해정 회장은 앞으로 함께 하게 될 임원진들과 열심히,그리고 신나게 즐기는 협회를 운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