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나래초등학교 최유라 아동 따뜻한 봄바람 기부
나누면 행복이 되는 고소하고 맛있는 기부선물
![]() |
세종시 나래초등학교 최유라(4학년)양 가족이 기부한 식용유와 참치 세트 선물(사진=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꽃샘추위가 누그러지는 4월 첫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마켓에 깜짝 기부식품이 들어와 진열대에 자리를 잡았다.
기부식료품은 세종시 나래초등학교에 재학중인 최유라(4학년) 아동이 아빠엄마와 함께 집에 비축한 식료품 중 복지사각지대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즐겨 찾으시는 식용유와 참치세트 등 40만원 상당의 제품을 골라 기부를 했다.
최유라양은 지난해 설날에도 틈틈이 모은 저금통을 열어 성금을 기부하는 등 평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선행을 앞장 서 실천하는 모범적인 학교 생활을 하는 어린이로 사회복지사인 엄마의 영향을 받아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 많다고 한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김부유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최유라 아동이 보내준 정성이 깃든 식료품은 푸드마켓에서 소중하게 배분을 할 것이라면서 하나가 둘이 되고 둘이 셋이 되는 것처럼 집안의 잉여 식료품 등 작은 것 하나라도 어려운 이웃에게는 힘이 되어준다면서 최유라 아동의 선행기부가 더 많은 세종시민들의 기부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공헌센터를 중점으로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1311)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