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세종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12.26  16:58:39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시문화원, 사회공헌활동 적극 협력 의지 밝혀

세종특별자치시 문화원 임창철 원장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세종문화원(원장 임창철)은 26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건강한 문화생활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 및 지원을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세종문화원 임창철 원장과 길미숙 사무국장, 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 윤형중 사무처장, 유재연 사회공헌센터 부장, 김다은 대리, 임재양 대리, 엄지혜 주임 등이 참석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협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복지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세종문화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꿈의 오케스트라는 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상호학습과 협력을 배우고, 다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환경을 조성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협의회 및 지역사회의 협력이 필요하다. 

이날 협약 후 삼성전기(주) 컬처페어 대회에서 받은 시상금으로 기부 받은 200만원 상당의 목도리를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양 기관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실천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의미를 더했다. 

세종문화원 임창철 원장은 “세종시의 민간사회복지 대표기관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더구나 문화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기부 받은 목도리까지 전달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우리 문화원에서는 세종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세종문화원 업무협약 체결과 동시에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목도리를 전달할 수 있어서 마음이 따뜻하다. 우리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