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제5기 선임직 이사진 첫 이사회 개최

기사승인 2024.12.24  20:01:19

공유
default_news_ad2

임원추천위원회를 통한 선임직 임원 총 7인 최종 선정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이 24일 올해 하반기에 새롭게 구성된 제5기 선임직 임원들이 처음으로 참여하는 제40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에서는 재단 이사장인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선임직 이사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 25년도 주요업무계획 ▲ 25년도 예산안 ▲ 문화관광재단 규정 개정안 등 총 10개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특히, 이번 이사회에서는 문화관광재단의 임원으로서 재단의 투명성과 윤리적 경영을 다짐하는 반부패·청렴 서약서 서명식도 진행되었다. 서약서에는 금품·향응 수수 금지, 직무상 비밀 누설 금지, 재단 지원사업 참여 제한 등 재단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내용이 포함되었다.

최민호 이사장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의 이사회가 새롭게 구성되었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문화예술부터 관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번 이사회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문화관광재단이 세종시의 미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관광재단에서는 지난 10월 세종시장, 세종시의회, 재단 이사회에서 추천한 7명으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를 통해 선임직 임원 공모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7인의 선임직 이사가 임명되었으며, 이들의 임기는 2년이다.

선임직 이사로는 ▲ 김정우(고려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 김진희(국립박물관문화단지 전시교육실 총괄실장) ▲ 노점환(충남연구원 정책협력관실 정책협력관) ▲ 박인숙(주)인환경디자인연구소 대표이사) ▲ 서은숙(목원대학교 문화예술원장) ▲ 유경하(서양화가) ▲ 정혜욱(홍익대학교 조형대학장)이 선임되었다.

재단은 이번 이사회를 시작으로, 세종시의 문화예술·관광 대표기관으로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5기 이사진과 함께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적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