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 탄소중립,사회정의로의전환 임펙트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3.02.20  15:36:40

공유
default_news_ad2

탄소중립실천마을 임팩트 포럼 개최…전문특강·사례공유 등 진행

민·관·산·학 한자리 모여 탄소중립실천방안 논의

탄소중립실천마을 임펙트포럼에 참석한 세종시의회 김영현,이현정,김충식의원과 김부유,우명원 공동대표 등이 함께하고 있다.(앞줄 왼쪽부터)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의 민·관·산·학이 한 자리에 모여 연계협력망을 구성하고 탄소중립사회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선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20일 조치원읍 생활문화센터 2층에서 ㈔자연의벗연구소·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고려대학교세종선도대학(LINC3.0)사업단, 세종자연의벗과 ‘탄소중립실천마을 임팩트 포럼’을 개최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희망재단, 사랑의열매 지원으로 마련된 이번 공개토론회(포럼)는 ‘탄소중립, 사회정의로의 전환’을 주제로 탄소중립실천마을 활성화를 위한 민·관·산·학 간 관계망(네트워크)을 구축해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행사에는 세종시의회 김충식⬝김영현⬝이현정 시의원과 세종시사회서비스원 김명희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관을 하는 자연의벗연구소 우명원 공동대표⬝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최민호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의 축하 영상과 함께 전문가 특강, 이야기쇼(토크쇼), 탄소중립실천 사례 공유회 순으로 진행됐다.

본 행사에 앞서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표창을 받은 청소년들과 공동주관 대표인 김부유 회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김성표 고려대 환경시스템공학과 교수가 ‘기후변화를 대비한 새로운 감염병 관리’를, 이윤희 대전세종연구원 탄소중립지원센터장이 ‘세종시 탄소중립 정책과 시민 협력 증진’을 발표했다.

이어선 탄소중립청년봉사단, 초록선생님 교육봉사단, 세종사회복지협의회, ㈜아림사이언스, 고려대세종선도대학사업단 등이 참여해 탄소중립실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개회에 앞서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8일까지 진행된 ‘탄소중립실천마을 웹&앱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한 아이디어로 채택 된 팀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번 포럼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시와 유관단체·기관이 연대해 탄소중립실천마을 활성화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확장해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세종특별자치시, 사단법인 자연의벗연구소,평리마을관리협의체,(주)아이빌트,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고려대학교 세종LINC3.0사업단,세종자연의벗이 주최 및 주관을 했다.

협력 및 후원 단체는 세종시교육청, 세종시의회, 고려대학교 산업기술연구소, 대전세종연구원 세종탄소중립지원센터,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아림사이언스, ㈜케이에이디, ㈜세종사이언스,㈜창체넷, 세종와이더블유시에이(YWCA), 세종여성플라자,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조치원청소년센터, 조치원장로교회, 사회적협동조합 꾸물,고려대학교 스마트융합바이오헬스케어,고려대학교 AI-ESG혁신기술ICC,(주)세종사이언스 등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