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4편, 우수공무원 5명 선발

기사승인 2021.12.30  22:09:47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시교육청, 적극행정으로 현장과 소통·지원하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적극행정의 공직 내 문화 정착과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청 감사관실(감사관 권순오 부이사관)이 선정한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2021년 하반기에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4편을 선정하고, 이에 기여한 우수공무원 최종 5명을 선발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우수’ 등급에는 온빛초등학교 오찬웅 교사가 선정됐다.

오찬웅 교사는 온빛초등학교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해 현장 답사, 합동 간담회 등을 실시하고, 통학로 내 유도등을 설치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기여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장려’ 등급에는 소통담당관 이명화 주무관, 중등교육과 김응현 장학관, 교육시설과 김연동 사무관, 신원철 주무관이 선정됐다.

김연동 사무관과 신원철 주무관은 건축 인허가 대상으로 명확히 규정되지 못한 차양시설에 대한 조례개정을 통해, 차양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인허가 행정비용 감소에 기여했다.

이명화 주무관은 매월 9일을 한글의 날로 지정ㆍ운영하고 올바른 한글 사용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직원들에게 올바른 한글 사용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했다.

김응현 장학관은 학생 맞춤형 진로-학력-진학 길라잡이 제작, 보인다닷컴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정책 공감대 확산 및 학부모‧시민의 불안 해소에 노력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적극행정을 현장에서 수행한 모든 교직원들에게 감사한다”라며, “2022년 새해에도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되고 일하는 공직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교직원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