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노인 일자리 사업 문화체험 활동

기사승인 2024.05.18  11:23:25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2024년 노인일자리 사업 문화체험활동 베어트리파크, 청남대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 이하 ‘센터’)는 지난 14일과 16일 2일간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들 대상으로 베어트리파크와 청남대로 문화체험활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베어트리파크와 청남대 체험은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에 매진하는 참여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문화활동을 통해 동료 간 유대강화 및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었다.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은 자연과 함께 마음의 휴식을 얻고, 평소 접하기 힘든 동물과 상호작용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청남대 관람을 통해 역대 대통령들이 사용한 별장과 대청호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기회와 청와대 본관 건물을 60% 축소한 모양으로 지은 대통령기념관(영빈관)을 보며 청와대를 직접 가보지 못한 아쉬움을 청남대에서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역대 대통령과 동시대를 살아오며 느꼈던 감정을 회상하며, 함께 활동하는 동료들과 추억여행을 즐겼다.

이날 류권식 센터장은“이번 문화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김◌◌(77세) 어르신은 “경치 좋은 곳에서 봄 햇살을 맞으며 쉽게 올 수 없는 곳에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센터는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등의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소외감과 고독감을 느끼지 않게 나들이 서비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