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청, 세종시 금남면 부용리, 부강면 금호리 연결 도로 개통

기사승인 2021.05.30  19:15:41

공유
default_news_ad2

행정도시~부강역 연결도로 개통, 동․남측 주요 접근로 획기적 개선

행복도시에서 부강산단까지 이동시간 1/5로 단축

행정도시~부강역 연결도로 부용교 전경(사진=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세종시 금남면 부용리에서 부강면 금호리(부강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도로신설공사를 마무리하고 5월 31일(월) 오후 5시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된 사업으로, 도로 구간 내 부용교(L=420m)가 개통되면 행복도시∼부강산업단지까지 거리가 약 7km에서 2.3km로 4.7km가 감소되고 이동 시간은 약10분에서 2분으로 8분이 단축된다.

지난 2017년 착공한 이 공사는 총연장 2.34km, 왕복 4차로의 신설도로로 국비 803억원이 투입되었으며, 특히 부용교는 행복도시로의 접근성을 높이고 금강의 수려한 경관과 어우러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금강으로 가로막혔던 행복도시와 부강면이 연결됨에 따라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 해결되어 주민화합 및 상생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금남면과 부강면을 연결하는 다리가 없어 주민들은 수 십년 동안 골재채취를 위해 설치한 임시가교를 이용하여 왕래할 수 밖에 없어 많은 불편을 겪었다.

도로 개통에 따라 행복도시에서 남청주IC, 부강역, 현도, 신탄진 방면의 접근로가 추가로 확보되어 행복도시 접근로의 교통량 분산과 도시내부의 교통정체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행복도시 4-2생활권(대학, 연구, 산업)과 부강산업단지와의 접근성 향상으로 산업 발전의 시너지 효과와 세종시 부강면 주민(약6,245명) 및 부강산업단지 종사자(12개업체/약2100명) 들의 교통편의 증진 및 출퇴근 시간 단축 등도 기대된다.

행복청 광역도로과 한경희과장은 “본 도로는 향후 설계 예정인 부강역∼북대전 IC 연결도로의 초석으로 행복도시 광역교통망의 동·남측 주요 접근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장기간 도로건설공사에 따른 불편함을 참고 협력해주신 지역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행복도시로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행복도시권의 상생발전에 기여하는 광역도로망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