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랑의천연비누·다육이 기부한 소담고등학교 천사들

기사승인 2021.04.30  18:14:55

공유
default_news_ad2

소담고 1학년 전교생, 세종시 사회공헌센터에 위생용품 및 다육이 꾸러미 기부

소담고등학교 1학년생들이 직접 만든 천연수제비누와 반려식물인 다육이를 기부하고 기념찰영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 소담고등학교(교장 홍성구) 1학년 전교생은 30일 교내 봉사활동으로 천연비누 및 다육이를 직접 만들어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기부했다.

소담고등학교 홍성구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적극적인 봉사활동이 어려운 가운데 학생들과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천연비누와 다육이를 만들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는 봉사활동을 계획하게 되었다’고 하며 ‘이번 비대면 봉사활동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방법의 봉사활동을 찾아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직접 만든 천연비누와 다육이 외에도 주방세제를 기부하였고 금일 전달된 기부물품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배부될 예정이다.

함께하면 힘이됩니다. 소담고등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협의회를 방문 기부를 하고 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소담고 1학년 전교생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눔을 통해 행복을 얻는 값진 경험을 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하며 학생시절 시작되는 봉사활동이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