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치원청소년센터 굴렁쇠방과후아카데미 신규 청소년 모집

기사승인 2021.01.22  16:27:02

공유
default_news_ad2

-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이며 전액 국비와 시비로 운영

학교 끝나고 뭐하니?" "난 굴렁쇠방과후아카데미 간다~"

수준높은 프로그램으로 "굴렁쇠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청소년센터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2021년도 신규 청소년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 6학년이며(2021년 기준)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4시부터 8시 30분까지이다.(저녁식사 제공, 현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시 방침에 따라 기관 내 실내 급식이 불가하여 단축 운영하고 있으며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다.)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국고와 지방보조금으로 운영되어 참가비는 무료이며 (단, 교재비 월 1만원) 영어, 수학, 사회, 독서지도 등의 학습지원과 체험활동, 자기개발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기관 위치는 세종시 조치원읍 문예회관길 22, 세종문화예술회관 2층이며, 학생들 등하원 차량 운행은 조치원읍 내에서만 운영하고 있다.

조치원 지역 외의 세종시 아동들은 학부모님께서 등하원을 직접 맡아 주면 신청 가능하며, 맞벌이 가정, 두자녀 이상 가정 등도 소득 수준 상관없이 폭넓게 신청 가능하다. (한자녀 가정이라면 지역사회 지원협의회 협의를 거쳐 지원 가능하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전문 체험활동 과정, 학습 지원활동 과정, 자기개발 활동 과정, 생활 지원 과정, 특별 지원 과정으로 크게 분류한다.

전문 체험활동 과정은 체험활동 위주로 청소년들의 창의력, 인성 함양을 길러주는 활동으로 시간에 따라 주중과 주말로 나뉘어 운영한다. 학습 지원활동 과정은 교과학습 중심의 교과학습과정과 숙제, 독서지도 등의 보충학습 지원 과정도 있다.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학습 지원활동 이외에도 체험 활동과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하여 청소년의 특기와 적성을 개발하고 있다. 방송댄스, 사물놀이, 합창, 미술, 역사탐방, 캠프 등의 체험 활동 프로그램과 동아리활동, 진로, 창의융합, 체육활동, 생활과학, 자기개발 등의 역량개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기타 굴렁쇠방과후 아카데미 신청 방법 등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기관 전화(☎ 044-868-1522)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