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 계륵(鷄肋)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 시범사업 확대

기사승인 2020.07.06  21:45:44

공유
default_news_ad2

아이스팩 수거 재활용사업 참여 단지 늘었다

7월부터 공동주택 5곳 추가…분리배출 교육 등 병행 추진

코로나19 등으로 온라인 판매가 급증하면서 신선식품 등에 함께 포장되어 온 아이스팩에 대한 재활동 처리가 늘어날 전망이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이달부터 ‘아이스팩 수거 재활용 시범사업’을 확대 실시한다.

아이스팩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신선식품 구매가 증급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아이스팩이 종량제 봉투에 버려져 토양·해양 생태계 오염원이 되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은 세종시 새뜸마을10단지에서 시작한 사업을 이어받아 시에서 확대 추진하려는 것으로, 참여 아파트에서 수거된 아이스팩을 신선식품 도·소매업체가 재활용하게 할 계획이다.

현재 참여 계획인 세종시 아파트는 6개단지로 기존 새뜸마을10단지에 더해 새뜸마을 1단지, 범지기마을 1단지, 가온마을 12단지, 새샘마을 6단지, 도램마을 20단지 등 신도시 지역 5곳이 추가로 참여하기로 했다.

사업 추진을 위해 세종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센터장 주일식)에서는 참여 아파트에 수거함을 설치하고, 수요처를 함께 모집해 수요‧공급을 매칭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범사업과 병행해 아이스팩을 활용한 방향제, 화분 내 수분 보충제, 모기퇴치제 제작 및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와 아이스팩 활용을 원하는 업체·개인 등은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을공동체지원팀(☎ 044-868-3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우 참여공동체과장은 “이번 사업은 공동주택 단지가 많고 상가가 밀집한 세종에 적합한 사업”이라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와 관련된 사회문제를 공동체 문화 확산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추가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