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공동협력사업 발달장애 체험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0.07.04  21:37:32

공유
default_news_ad2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공동협력사업 발달장애 체험교육 실시

발달장애 체험교육을 통한 멘토링 대비 역량강화 추진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4일 “발달장애청소년 및 비장애청소년 멘토링공동협력사업”(이하 멘토링협력사업)의 두 번째 활동으로 비장애청소년 대상 발달장애 체험교육을 진행하였다.

이 멘토링협력사업은 지난 해 장애청소년을 위한 청소년활동을 만들기 위하여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4개 청소년센터(북세종종합, 조치원, 새롬, 고운) 및 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함께 협약 체결 후 추진되고 있는 협력사업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기존 장애청소년 멘토링중심의 활동에서 멘토역량강화 활동을 중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유재옥)에서 강의를 진행하여 전문성을 더하였고, 발달장애에 대한 이해와 감수성을 높이고 공감능력을 개발하고자 실습형 체험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 ‘늘품’ 동아리 황다영 청소년은 “발달장애에 대하여 직접 체험해보니 장애를 더 이해할 수 있었고, 다음에 장애청소년의 친구도 되고, 함께 성장하는 멘토도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공동협력사업의 담당자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곽은철 팀원은 “이번 체험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 장애청소년프로그램의 필요성에 대하여 실감하였으며,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추후 진행될 멘토링 활동을 잘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멘토링협력사업은 6~7월 비장애청소년 대상 교육과정을 거쳐, 발달장애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2021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위한 준비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하면 된다.(044-864-7935)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