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바르게살기운동 제13대 회장에 정원주 전 중흥건설 사장 선출

기사승인 2020.02.21  15:28:19

공유
default_news_ad2

- 대의원 331명 서면결의로 전 중흥건설 사장 정원주 회장 선출

정원주 ㈜헤럴드 회장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제13대 회장으로 선출

바르게살기운동 앙회 정기총호에서 신임 회장으로 코리아헤럴드 정원주 회장을 선출하고 당선증을 교부했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2020.02.19.(수), 2020년도 정기총회를 통해 정원주 ㈜헤럴드 회장을 제13대 중앙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이번 정기총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대의원 331명의 서면결의로 진행되었으며, 공석인 중앙회장에 정원주 회장(호남대학교 행정학과 졸업,전 중흥건설 사장)을 선출함으로써 바르게살기운동의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정원주 신임 중앙회장은 ㈜헤럴드(헤럴드 경제, 코리아헤럴드 등) 회장과 중흥그룹 부회장, 광주FC 대표이사 등을 맡으며, 여러 사회단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캄보디아 의료봉사활동 및 자원봉사단체 등에 대한 지원, 소외계층 및 아동,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가족회원으로 활동하는 한편, 산악인 김홍빈 대장의 장애인 최초 히말라야 14좌 완등 도전에 후원하는 등 꾸준한 기부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정원주 회장은 20일 당선증을 전달받으며 “바르게살기운동은 지난 30년간 대한민국 발전의 역사와 함께해 온 국민운동단체로서, 회장직을 맡게 되어 영광이며 또한 어깨가 무겁다.”라고 밝히며, “코로나19로 인해 온 국민이 불안해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80만 회원이 하나 되어 이번 사태를 이겨내고 국민이 모두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앞장서야 할 때”라고 취임 인사를 대신하였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예정했던 취임식을 연기하고, 전국 각지의 회원들에게 대응요령을 전파하는 등 정부, 지자체와 연대하여 이번 사태의 조기 종식을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한편 ‘진실‧질서‧화합’을 3대 이념으로 1989년 설립된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밝고 건강한 국가‧사회 건설이라는 고유 목적달성을 위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시민교육, 바른생활학생봉사단 운영, 자살 예방, 저출산 극복, 법질서 및 교통질서지키기 등 사회에 산적한 문제점에 대해 고민하며 각종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