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DRB, 제14회 2019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9.12.02  13:41:43

공유
default_news_ad2

DRB 지역발전부문 공로 인정받아 수상

DRB동일 오명환 대표이사가 제14회 2019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DRB가 지난 11월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제14회 2019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지역발전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일자리 창출, 사회봉사, 지역발전, 산업발전, 해외봉사 등 5개 부문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단체, 기업 및 기관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 및 주관하고 정부 부처가 후원했다. DRB는 지역발전부문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발전 밑거름 되는 인재육성 사업에 주력

1945년에 창립하여 고무산업에서 미래첨단산업으로 진화하고 있는 DRB는 그동안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추구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인재육성 사업에 주력, DRB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부산 금정구)를 기반으로 과학창의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미래세대를 위한 양질의 교육 기회 및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처럼 폭넓은 지역인재 육성 활동이 가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DRB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가 있다.

Campus D는 DRB가 1995년 창립 50주년 기념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해 건립했던 복지회관을 2017년 고촌(古村) 김도근 창업회장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리모델링 및 재개관한 공간이다. 고촌 홀(공연장), 룸 다빈치(포럼장), 언더그라운드(연습실), 베이스캠프(오픈 스페이스) 등 다양한 콘셉트의 공용공간으로 구성되어 지역인재 육성의 장이 되고 있다.

또한 Campus D는 청년 스타트업, 사회적 경제 기업, 비영리 기구, 문화예술단체 등에 사무 공간과 각종 서비스(점심식사, 사무 비품, 무선 인터넷 등)도 무상 제공한다.

현재 총 12개 단체가 입주해 있으며, 이 밖에도 70여 개 단체가 Campus D에 상주하거나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DRB의 지역인재 육성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에 힘을 보태고 있다.

실제로 DRB는 독거노인, 노숙인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금전적 기부뿐만 아니라 △사랑의 쌀 나누기 △효(孝) Dream 나눔 Day △DRB 짜장면 나눔 Day 등 임직원 다수가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행사를 꾸준히 열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기업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DRB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