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6회 사랑의열매 대상, 세종맘카페 정연숙 대표 금상 수상

기사승인 2019.11.15  10:43:07

공유
default_news_ad2

올해 사랑의열매 대상 기부분야 금상 ‘세종맘카페’ 수상

제 6회 사랑의열매 대상·세종맘카페 정연숙 대표 금상 영예

제6회 사랑의열매 대상에 세종맘카페 정연숙 대표가 금상을 수상했다.(사진 중앙)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국내 최고의 모금기관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선정하는 제6회 사랑의열매 대상 기부분야 금상에 세종맘카페 정연숙 대표가 선정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12일 서울특별시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을 열고 정 대표 등 각 분야 수상자들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정연숙 대표는 2012년 ‘세종맘카페’를 개설, 현재 13만명이 활동하는 세종지역 최대 지역커뮤니티카페로 성장시켰다. 세종맘카페는 지난 2017년 불의를 사고를 당한 철조망 피해 중학생 돕기 모금 캠페인을 벌여 지역사회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2018년에는 세종 나눔리더스클럽 2호 인증을 받는 등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2019년 4월에는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100만원을 기부하고, 카페 회원들과 함께 캠페인을 전개하여 2300여만 원을 모금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특히, 자체 희망나눔봉사단을 조직해 해마다 연탄나눔 봉사, 김장나눔 봉사, 개인 한부모가정 지원, 미혼모 시설 후원 등 정기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을 벌여 여성과 취약계층을 돌보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해 왔다.

이밖에 바자회와 어울림 마당, 아나바다 운동 등 지역상권 활성화와 자원절약 분야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정연숙 세종맘카페 대표는 “회원들이 모아주신 사랑과 행사를 통해 조성된 성금은 대한민국 최고의 모금배분 전문기관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손길과 나눔문화가 꽃피울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