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교육복지안전망 강화 위한 협약체결

기사승인 2023.01.20  14:22:21

공유
default_news_ad2

교육복지사각지대를 위해 세종시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 교육복지안전망 업무협약 체결

(좌측부터)학교지원센터 교육복지안전망 박현호 교육복지사, 나윤정 교육복지사, 정찬미 교육복지사, 김삼헌 센터장, 송지연 프로젝트 조정자, 협의회 김부유 회장, 임재양 대리, 윤형중 사무처장, 학교지원센터 교육복지안전망 황나영 교육복지과장학사, 강한비 교육복지사, 협의회 박군남 과장, 유재연 부장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20일(금) 설명절 연휴를 앞두고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 교육복지안전망(센터장 김삼헌, 이하 ‘학교교육지원센터 교육복지안전망’)은 지역사회 교육복지자원 연계 및 복지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학교교육지원센터 김삼헌 센터장, 황나영 교육복지과장학사, 송지연 프로젝트 조정자, 강한비 교육복지사, 나윤정 교육복지사, 박현호 교육복지사, 정찬미 교육복지사, 협의회 김부유 회장, 윤형중 사무처장, 유재연 사회공헌센터 부장, 김다은 대리, 임재양 대리, 엄지혜 주임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학교교육지원센터는 교육복지사가 없는 학교의 교육취약계층 학생을 지원하는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을 수행하며, 관내 어려운 아동·청소년 발굴 및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여 교육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복지안전망에 관한 협력, 복지시설 및 단체와 연계한 기부, 봉사활동 등에 관한 협력,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참여 및 지원 등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상호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협력을 약속했다.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센터 교육안전망 센터장 김삼헌 장학관과 상담중인 김부유회장

학교교육지원센터 교육복지안전망 김삼헌 센터장은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신 김부유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세종시 복지사각지대 아이들의 사례발굴을 위해서 앞으로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협력관계를 잘 이어나가겠다. 앞으로도 교육복지안전망 교육복지사 선생님들 중심으로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사각지대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우리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에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학교교육지원센터 교육복지안전망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이 교육과 따뜻한 돌봄으로 안전하고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교육지원센터 교육안전망 소속의 교육복지사(사회복지사)들과 함께 한 김부유 협의회장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