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청 리빙랩 2차 사업,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 방식 공모

기사승인 2022.11.24  09:45:59

공유
default_news_ad2

리빙랩 사업 추진으로 우리동네 불편사항 개선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2차 사업 공모 추진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사전에 규격을 확정하여 신기술의 수용을 어렵게 만드는 기존 조달 관행 대신 아이디어 협의 등의 경쟁을 통해 단계적으로 협의하여 의한 과업을 확정 하는 방식(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3)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한준)는 시민들이 직접 선정한 리빙랩 2차 사업 핵심 서비스에 대하여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민간 공모를 추진한다.

금회 민간 공모로 추진하는 리빙랩 2차 사업은 '21년 7월부터 시민참여단 워크숍을 통해 발굴한 스마트시티 후보군에 대하여 타당성 검증 등을 거쳐 최종 서비스를 선정하는 절차로 진행되었으며, 행복도시 내 불편사항 개선을 위하여 스마트버스정류장, 스마트재활용, 스마트폴 등 3개 핵심 서비스를 선정하였다.

이번 공모는 행복도시 4․6생활권을 대상으로 시민․공공․민간의 협력으로 발굴한 서비스에 대하여 혁신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민간 기업이 참여함으로써 해당 서비스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 기간은 '22년 11월 24일부터 '23년 1월 11일까지 약 47일간(사전규격공고 기간 포함) 진행될 예정으로, 관련 기술․면허 등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 실적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격,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 방법 등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전자조달시스템(ebid.lh.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 방식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최첨단 혁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하여 실증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시민참여단은 실증사업의 진행 상황과 사업의 효과성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최동열 스마트도시팀장은 "금번에 선정된 핵심 서비스는 시민들이 제시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해결방안이 결합되어 공공서비스로 이어지는 가교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라고 하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사업성과를 분석하여 행복도시 전역으로 확산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