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기사승인 2022.06.11  10:46:16

공유
default_news_ad2

제42회 장애인의날 세종시호수공원 무대섬에서 성황리 열려

제42회 장애인의날 기념식 식전 공연 행사를 관람하는 세종시장애인연합회 회원들과 참석 내빈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가 9일 세종호수공원 일대에서 세종시 장애인단체 연합회와 함께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 성료했다.

이날 행사에는 류임철 시 행정부시장, 홍성국 국회의원, 이태환 시의회 의장, 최교진 교육감, 최민호 시장 당선자,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 정계인사, 각 장애인 단체장을 비롯한 장애인과 가족 등 100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어울림마당으로 진행됐다. 매화공연장에서는 장애인단체들이 홍보부스와 체험 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의 인권 등을 홍보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과 유공자에 대한 개인·단체 표창을 수여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은 상진옥·길준성, 시장상에 임한진, 염혜관, 김형민, 추순금, 이경순, 권효정, 김종문, 시 의장상에 이두환·김나은, 교육감상에 서강우·유재용, 국회의원상에 김태현, 이서연, 이상래, 이정희, 연합회장상에 ㈜리봄화장품, 세종요양병원이 각각 수상했다.

2부 어울림한마당에서는 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 세종시지회(회장 김상배) 소속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장애인들의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 행사가 진행돼 모처럼 장애인들과 가족들이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박치온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은 “행사를 위해 애써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앞으로 세종시 장애인단체 연합회가 장애인들의 상호유대를 더욱 강화해 장애인의 권익증진을 실현하는데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