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 전의·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짓는다

기사승인 2021.07.22  10:41:11

공유
default_news_ad2

- 읍면지역 주민 삶의 질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세종시 전의·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착공한다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세종시 전의면과 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착공식을 갖게 되었다.

세종시는 22일 오전 이춘희 시장이 정례 브리핑을 통해 읍면지역 주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복지‧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읍면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1단계 사업은 2016년에 시작하여 2019년에 한솔동 정음관과 연동면 복컴을 완공하였으며, 올 12월에 조치원 제2복컴을 준공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전의·전동면 복컴은 2단계 사업으로 2018년부터 주민 주도의 복컴 건립 협의회를 구성하여 타 지역 커뮤니티 공간을 벤치마킹하고, 시설의 용도와 면적 등을 결정하는데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외 2단계 사업인 금남면 복컴은 올해 토지보상을 마무리하고 설계에 착수할 예정이며, 부강면 복컴은 올해 토지 보상과 함께 주민 주도로 건립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라며, 향후 3단계 복컴 건립에도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건립할 계획이다.

한편 다음 달 착공할 전의·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규모와 시설 등은, ▶전의면은 기존 면사무소 인근에 6,199㎡의 부지를 매입하고, 156억원을 들여 연면적 3,467㎡,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며, 체력단련실과 도서관, 다목적체육관, 주민자치 프로그램실(댄스연습실, 악기연주실, 요리실습실, 동아리실, 회의실(3실)을 배치하고, 버스 노선 연계 등을 고려하여 버스터미널(세종도시교통공사에서 인근 주요 도시를 연계하는 버스노선 추진)과 대합실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전의면 복합커뮤니티센터 이미지(자료제공=세종시)

▶전동면 복컴은 기존 면사무소 부지에 122억원을 들여 연면적 3,416㎡,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며, 민원실과 보건지소 등 기존 업무시설과 체육관으로도 활용 가능한 다목적강당, 주민자치 프로그램실(댄스연습실, 요리실습실, 악기연주실, 동아리실, 대회의실, 소회의실) 등을 배치할 계획이다.

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이미지(자료제공=세종시)

특히 이들 사업은 국무조정실에서 추진하는 생활SOC(사회기반시설, Social Overhead Capital) 시설 복합화(문화·복지·휴식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필수 인프라를 집적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42억원(전의․전동 각 21억 (체육진흥기금 12억, 균특회계 9억)을 지원받았으며, 이에 따라 복컴에 다목적강당과 생활문화센터를 배치하게 되었다고 부연 설명했다.

이 시장은,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복지․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펼쳐 읍면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