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교육청,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역량 연수 실시

기사승인 2021.07.19  13:23:34

공유
default_news_ad2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알차게 준비해요

세종시교육청,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역량 강화 연수’실시

사진설명: 19일, 세종교육원에서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역량 강화 연수가 운영되고 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7월 19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에서 중학교 3학년 담임‧부장교사와 진로전담교사를 대상으로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는 고등학교로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2학기에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운영되는 학기로, 올해부터 세종시 관내 모든 중학교에 진로집중학기가 운영된다.

연수는 중학교 교원의 진로집중학기 실행 역량을 제고하고 진로집중학기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참석 대상 학교를 오전, 오후 3회로 분산하여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됐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나다움성장교육과정의 개요 ▲교과 연계 진로교육 ▲진로 체험 운영 방법 ▲고등학교 정보 제공 ▲고교학점제 및 고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 안내 등이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안내서를 직접 배부하고, 안내서를 개발한 교사들이 안내서 활용 방안과 진로집중학기 학교 운영 사례들을 안내했다.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역량 강화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는 최교진 교육감(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중학교의 진로집중학기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의 진로집중학기 몰입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중학생의 진로성숙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진로집중학기 운영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꿈이 모두 존중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